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전복미역국 맛있게 끓이는법

efsefssfsefsef 2020. 12. 11. 07:28
반응형

전복미역국 맛있게 끓이는법 

다들 미역국 좋아하시나요? 미역국은 많은 분들이 생일에 드시는 분들이 많잖아요! 그런데 아무래도 미역에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임산분들에게도 좋고 굉장히 좋다고 해요. 그래서 저는 미역국을 자주 끓여 먹는 편이랍니다. 

 

 

오늘은 전복을 손질해서 맛있는 전복 미역국을 끓여보려고해요. 전복이 너무 비싸긴 하더라구요 그래도 건강을 위해서 전복을 준비해봤어요.

 

그럼 미역과 그리고 전복을 준비를 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렇게 2가지는 꼭 준비를 해줘야 하는거 다들 아시죠? 

 

미역을 씻어서 볶아주시면 되는데요 미역국을 끓일때 많이 하시는 실수가 생각보다 많은 양을 선택하셔서 문제가 되기도 해요. 왜냐하면 미역은 불기 때문에 아무래도 적당한량을 선택해서 볶아주시는게 중요하답니다. 

 

 

 

 

이렇게 참기름에 달달달 볶아주시면 됩니다. 다들 미역국 끓이실때 그냥 물에다 넣고 끓이면 되는줄 아시는 분들이 많지만 그렇게 하지 마시고 미역을 볶아주시는것을 잊지 않으셔야 해요.

 

그리고 전복손질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이렇게 전복을 빼내주셔야 합니다. 날카롭게 해야 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조심하셔서 전복손질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이 내장 부분을 빼주셔야 하는데요 빼주지 않으면 굉장히 쓴맛이 나니까 여기 부분을 빼고 끓여주시는게 중요해요. 다들 씁쓸한맛은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리고 이렇게 전복손질을 해주시면 됩니다. 전복을 빼내주신다음에 깨끗한 물에 씻어주시면 되요. 그리고 이렇게 미역국에 넣기 좋게 잘라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런식으로 전복이 잘 잘려요.사실 생각보다 적은양이긴 한데 이정도로 넣어도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나서 좋았어요.

 

그리고 나서 볶았던 미역속에다가 전복을 넣어주시면 되요. 그리고 나서 살짝 잘 섞어주시면되요 전볶은 볶을 필요가 없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그 자체로 소금으로 간을 하고 물을 넣고 끓여주시면 되요. 어느정도 미역이 다 풀리고 전복이 살짝 익을때까지 끓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전복 미역국 완성이에요. 전복 미역국은 소고기 미역국과는 좀더 다르게 가벼운 느낌의 미역국이면서 뒷맛이 정말 엄청나게 깔끔해요. 소고기 미역국이 진한 느낌이라면 깔끔한 맛이 강하답니다. 이런맛 좋아하시는 분들은 맛있게 드실수 있을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